치유 교육(일반인)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제주 대표 휴양·치유 축제,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축제' 열린다(25061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서귀포시는 오늘 13일부터 5일간 숲과 숨,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의 숨결을 주제로 제5회 웰니스 숲 힐링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서귀포 웰니스 숲 힐링 축제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산림치유·휴양 축제로 숲과 자연이 주는 치유를 통한 모두의 진정한 휴식을 목표로 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서귀포의 숲이 전하는 내일의 희망'이다. 서귀포의 숲과 우리의 숨이 온전히 하나가 돼 진정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산림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귀포치유의숲과 2개의 자연휴양림, 사려니숲을 활용해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3일 오후 2시 숲과 첫 인사를 나누는 '개막모임'에서는 서귀포치유의숲 노고록무장애나눔길을 무대로 싱잉볼 연주, 가야금 산조, 어린이 합창단 'ZAZA', 내빈들이 전하는 숲이야기 등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며 숲과 호흡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일 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차롱데이'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지역의 고유한 전통떡을 무료로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마련된다. 호근마을회가 운영하는 차롱가게에서는 '차롱참'이 판매되고,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이용할 수 있다.

해마다 인기 있는 프로그램 ▲생이(새)소리 숲여행과 2025년 특별이벤트로 ▲향기의 방(아로마테라피), ▲문학의 방(도민추천도서 100선), ▲건강의 방(자율신경검사), ▲청년 치유숲 '아보하'와 ▲멍때리기 대회(6월17일), ▲숲속 제로웨이스트숍 '지구별가게'를 선보인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에서는 온가족을 대상으로 ▲삼대(三代)가 숲에서(숲체험), ▲인문학 강연(김성호 작가), ▲건강숲(오리엔티어링), ▲상상숲(성인숲해설), ▲모험숲(트리클라이밍)을 운영한다.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는 아동과 성인 대상의 숲에서 바다를 품다(숲체험), 사려니숲에서는 유아동반 가족대상으로 탄소중립 오징어게임(숲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과 현장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