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위대’해지는 제천 ‘가스트로 투어’를 아시나요(22.11.16)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이탈리아어 ‘Gastro’ 위(胃: 또는 배 腹)를 뜻한다. 제천 가스트로 투어는 참을수 없는 미식으로 위대해지는 여행이다.

제천시가 ‘가스트로 투어’라는 이름으로 미식, 한방, 힐링숲을 앞세워 겨울보양여행지로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나섰다. 다음은 제천시가 추천한 위대한 겨울 건강여행 4색 구색.

▶미식 먹방= 제천 가스트로 투어는 도심 속에서 제천 최고의 맛을 찾아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덩실분식, 마당갈비, 빨간오뎅, 대장금식당 등 치유도시 제천의 특색을 살린 건강하고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설사와 함께 하기 때문에 자세한 제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제천을 걷고, 제천 음식을 먹고, 제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코스다.

여행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며, 시식음식은 식사류(쌀, 견과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디저트류(커피, 찹쌀떡)로 알러지가 있는 경우 사전에 해설사에게 알려주면 된다. 가스트로 투어는 100%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1회당 4인~15인 정도 참여 가능하다. 4인이상 예약 시 투어가 진행된다.

▶힐링: 포레스트 리솜= 원시 자연림 리조트인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지형과 식생을 그대로 보존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자연과 인간이 함께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한 친환경 리조트다. 포레스트 리솜은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를 만나볼 수 있는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이다.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음이온과 피톤치드는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머무는 것만으로도 평온해 지는 포레스트 리솜에서 다양한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숲 속 길을 걷는 산림 치유 프로그램과 리조트 곳곳의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포레스트 카트투어, 객식 투숙객 전용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 별빛라운지 별빛돔 대여 등 웰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10인 이상 단체만 신청 가능하며, 카트투어는 매주 토일 1일 2회 운영한다.

이곳에서 즐기는 특별한 시간으로 스파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사상체질 스파존 이용을 신청하면, 자가진단시스템을 통해 태음인, 태양인, 소양인, 소음인 등 자신의 체질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스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체질에 맞는 약재가 들어 있어 부족한 기운을 보강할 수 있다. 해브나인의 야외 스파존인 밸리스파존 또한 놓칠 수 없는 명소다. 6개의 프라이빗 스톤스파와 5개의 중대형 이벤트 스파로 구성되어 있다.

▶국립제천치유의숲= 산세가 수려하고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룬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제천치유의숲은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되는 곳이다. 자작나무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져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국립제천치유의숲은 특색에 따라 구분된 4개의 숲길과 산림 산약초 6종으로 구성된 약초원을 감상할 수 있다. 치유센터에서는 숲하모니, 치유힐링숲테라피, 한방힐링숲테라피 등 다양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참여 대상과 인원에 따라 다르게 구성된다.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치유의숲 숲속 산책로를 천천히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 하기에 충분하다. 이곳은 무장애 데크로드를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숲이 주는 치유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인명은 제천, 한방으로 면역력 한 방에 획득= 제천은 조선시대 때부터 내려온 3대 약령시장의 하나로서 전국 약초생산의 30%, 황기유통의 80%를 점하고 있는 한약재 생산과 유통의 중심도시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한방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조성된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은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식물원, 한방마을 약초판매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한방세계에 대한 체험 등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방생명과학관은 기획전시실, 각종 탐험관, 체험관, 4D영상관 및 VR체험 등이 있어 다양한 한방체험을 통해 우리의 신체, 질병의 역사, 한의약의 원리·진단·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국제발효박물관은 1층에는 전통발효방법 및 발효전시실, 지역별 전통주 종류와 지하층엔 제천에서 생산되는 각종 발효제품 전시와 발효향 체험 및 발효에 따른 미래 산업을 소개한다.

약초허브식물원은 국내에서 재배 자생하는 한방약초와 외국의 약용 허브 식물이 자연 그대로 자라는 모습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전시관으로, 화산석에 소나무 분재 및 약초 등으로 꾸민 점말동굴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는 선사시대의 원시 치료방법을 표현하고 있다.

칡과 등나무의 화합으로 이뤄낸 대형 그늘막 설치와 희귀 고추, 무추, 약초분화작품, 약초분재, 대형 허브 화분, 허브 분화작품, 허브분재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약초나 허브의 단순한 전시나 판매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야초마을 약초 체험= 청풍호가 내려다보이는 산비탈에 아담하게 자리한 산야초마을은 예부터 약효가 뛰어난 자생약초와 자연송이가 많이 나기로 유명했다. 이러한 산야초마을에서는 주민들이 마을에서 자생하는 여러 가지 약초를 이용해 약초 주머니 만들기, 약초차 체험,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황토와 약초를 이용한 천연염색 체험도 가능하다. 마을 내 약초생활건강에서는 산야초를 재료로 만든 비누, 베게, 향주머니, 의류까지 다양한 생활용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헤럴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