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코로나19가 바꾼 여행]③ 여행, 국내 집중 현상…계속될까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편집자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여행 활동도 '잠시 멈춤' 상태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여행 수요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집콕'과 '방콕'에 따라 쌓인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향후 여행 방식은 코로나19 이전과는 상당이 달라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이후 여행은 어떻게 변할 지 [코로나19가 바꾼 여행] 시리즈를 통해 짚어보고자 한다.

한 달간 이어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는 국내여행을 중심으로 벌써 터지기 시작했다.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국내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다. 제주도의 경우 제주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18만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행 전문가들은 이러한 갑작스러운 '국내여행 활성화'는 한동안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 반면, 해외여행은 이전처럼 일상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복잡해진 해외로 가는 길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는 팬데믹(전 세계적 대유행) 단계로 번지면서 전 세계 하늘길이 막혔다. 사실상 해외여행은 불가능한 상태다. 마치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이전으로 돌아간 분위기다.
.....

◇위기를 기회로…'뉴노멀' 국내여행  
전 세계가 해외로 나가는 길이 좁아지면서 '지역 중심', 즉 '국내여행'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식당, 호텔, 명소 등 지역경제 회복의 효과를 가장 빨리 이끌 수 있는 수단이 국내여행이기도 하다.
.....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0년 국내여행 트렌드를 분석 자료에 따르면 대도시나 인기 여행지보다는 다소 덜 번화한 곳이나 부도심지가 인기를 얻고,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의 일상화가 올 것이다. 

더불어 국내여행업계는 코로나19 사태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질 뉴노멀(New Normal) 관광시장을 대비해 핵심 키워드로 웰니스 관광, 체류형 관광, 레저·액티비티 등을 핵심 키워드로 꼽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