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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코로나19’ 이후 관광트렌드 맞춤형 관광객 유치 추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시사일보=이재만 기자] 전주시가 “소규모, 힐링, 청정, 스마트, 언택트” 등의 키워드로 나타나는 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른 맞춤형 관광객유치 및 관광수용태세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는 6일 관광경영학회, 한국관광학회, 전라북도관광협회,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한국스마트관광협회, 국내대표관광여행사, 전주시 관계자 등 관광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른 관광객 유치 및 수용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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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인평 관광경영학회장은“해외 입국이 어려운 현 시점에서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은 전라북도 6천명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약 252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있어 이들을 활용한 외국인 관광 서포터즈 구성, 관광 이미지 홍보를 추진하고 국내학회 유치 등 회의산업 유치 등에 적극 나서는 유치 및 홍보전략이 필요하다”며 일정기간 마스크 제공 이벤트 등 코로나19 언택트 관광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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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식 한국관광학회 부회장은 “코로나19 이후 통제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공간적 기반과 지식적 기반, 상세적 기반 등을 분석하고 관광정책 활용을 위한 관광학회와 관광유관기관 등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투어 멘토링을 구성하고 전주와 전북지역관련 학위 논문 지원사업 등 지식기반 사업 활성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빅데이터를 통해 트렌드 분석, 스몰데이터를 통해 개별관광객의 관광수요 조사, 관광장애요인 개선 등 관광정책 수행을 위한 디테일한 사업이 필요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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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근 한국스마트관광협회장은 “최근 인트라바운드 업체와 OTA 등 관광기업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관광상품 판매 채널의 변화가 소규모 웰니스, 엑티비 여행 등으로 변화될 것으로 보여 과거 대규모 관광의 대명사였던 45인승 버스, 4인 기준 테이블 등의 관광 기준이 변할 것으로 보인다”며“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 트렌드에 따른 관광 운영 매뉴얼의 필요성과 모바일 중심의 스마트 관광, 관광기업과 단체 등이 협업한 지속가능한 스마트관광플랫폼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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