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코로나로 달라진 미국 소비 트렌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낮아진 시장 진입장벽...e커머스+틈새 진출, 가성비 높은 스토어 브랜드+D2C로 대응
유망품목...홈뷰티케어, 비건 퍼스널케어, 세척제·손소독제 등

확진자 수 195만 1096명, 사망자 수 11만 770명. 6월 10일 현재 미국의 코로나19 피해 현황이다. 코로나19는 미국의 소비 트렌드를 바꿔놓았다.

코트라(KOTRA)는 최근 ‘코로나19가 바꾼 미국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e커머스 활성화 ▲집에서, 따로 또 같이 ▲생활방역 시대의 도래 ▲정신건강을 지켜라 ▲buy local 열풍 등을 주요 트렌드로 꼽았다.

미국은 3월 중순 셧다운 이후 10주간 4천만명 이상 실업자 발생, 4월 실업률 14.7%로 급증했으며 소매판매는 전월비 16.4% 급감했다. 5월 중순부터 주정부 별로 단계적 경제재개를 시작했으며, 현재 50개 주가 동참했다. 연방정부는 대규모 경기부양책 마련, 연준은 제로금리 향후 3년간 유지 등을 선언하며 전폭적인 유동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물지표가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경제회복은 2~3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구매패턴이 온라인으로 급속히 바뀌며 구매의 디지털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 중이다. 신선식품, 자동차, 가구 등 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 영역은 더욱 확대되고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소비자 쇼핑을 돕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기술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둘째 홈코노미 시대의 도래다. 재택근무 전환으로 화상채팅 플랫폼 사용량 증가, 원격수업 진행, 집에서 보내는 시간 동안 쾌적한 시간을 보내려는 소비자 요구는 웰빙가전과 스마트홈 수요로 이어졌다.

셋째 경제재개 이후에도 살균·소독의 일상화는 지속되고 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세척용품·손소독제 수요는 과거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공장소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으로 일회용 마스크와 천 마스크가 일상화됐으며 패션기업들이 천 마스크를 출시했다. 대신 공유경제, 재사용 트렌드는 약세다.

넷째 격리와 실직, 뉴노멀 등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미국인이 증가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기기와 앱 사용량 급증, 향기·음식·셀프케어 등 컴포트 이코노미(comfort economy)가 소비자 주목을 받았다.

다섯째 ‘buy local’ 트렌드 확산이다. 락다운으로 비필수 산업군의 영업이 제한되며 소규모로 운영되던 지역 비즈니스 살리기 운동이 확산됐다. 또 글로벌 공급망 차질로 소비자들은 로컬 브랜드를 구매했으며, 제조와 유통과정이 짧고 투명한 식품 선호는 트렌드가 됐다.
...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https://www.cncnews.co.kr/mobile/article.html?no=5389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