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아유경제_사회] 문체부 ‘비대면 여행지’ 추천… ‘특별 여행주간’ 대중교통 할인 이벤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이달 1~19일 ‘특별 여행주간’ 기간 동안 고속철도(이하 KTX), 고속버스 등의 교통수단과 추천 관광지 입장료에 대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지자체 등과 함께 이번 특별 여행주간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지난달(6월) 24일 밝혔다.

문체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여행지 방역과 밀폐ㆍ밀접ㆍ밀집 등 ‘3밀’ 상황을 적극적으로 피하는 소규모 안전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지로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경기 안산시) ▲상도문돌담마을(강원 속초시) ▲예당호야간음악분수ㆍ느린호수길(충남 예산군) ▲채계산출렁다리ㆍ강천산 단월야행(전북 순창군) ▲보물섬전망대ㆍ스카이워크(경남 남해군) ▲태백산 금대봉코스 천상의 화원(강원 태백시) 등을 추천했다.

특별 여행주간 동안 대중교통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KTX를 4차례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은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금~일요일 제외) ‘여행 주간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각각 1만 명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한국해운조합은 여객선 운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객선 할인패스 섬으로’를 판매한다. 1매 구매 시 1매를 더 받을 수 있으며 할인은 평일 50%, 주말 20%이다.

이 밖에도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를 이용하면 5만 원의 할인 혜택이 있고, 정부의 ‘대한민국 태마여행 10선’ 여행지에서 숙박할 경우 5만 원 국민관광상품권이 지급된다.

특별 여행주간 할인 혜택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