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상지대, ‘원주 웰니스 혁신 관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레저관광기업체 지원 통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지난 10일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원주웰니스혁신관광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호텔인터불고 원주, 오키드호텔, JM컴퍼니, 원주롯데관광, 천호관광, 성황림 농촌체험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지대 차영환 산학협력단장과 호텔 인터불고, 오키드호텔, JM컴퍼니, 원주롯데관광, 천호관광, 성황림 농촌체험마을 각 대표 와 기관 관계자 및 프로젝트사업단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원주웰니스혁신관광 프로젝트 사업은 원주시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이다. 대상기업들은 고용노동부와 원주시의 지원으로 사업이 추진되며, 원주시 레저관광산업 일자리 창출과 신광광의 성장 동력을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지역인재를 정착시키고 청년과 지역 관광기업이 함께하는 인력매칭 체계마련과 원주시 혁신관광 사업화 집중 지원을 통해 지역 관광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창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상지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원주시내 6개 강소 관광업종을 선정해, 원주시가 추구하는 건강·레저(웰니스) 관광업종 기업맞춤형 컨설팅 지원, 기업 업무환경 개선, 상품고급화 및 신규상품 개발, 맞춤형 인력매칭 실시 등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원주시 방문을 촉진하고 대상기업체의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산학공동상품 개발을 통해 기존 상품 고급화 및 신규상품 홍보(팸투어, 국내마케팅), 취업설명회 및 직장입문교육, 일자리포럼 등 인턴십 연계실습 지원과 인력매칭을 지원해 원주시 관광전문인력의 레저관광산업체 취업을 촉진하고자 한다.         

차영환 산학협력단장은 “원주 웰니스 혁신 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 미래의 관광전문인력 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 개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 책임을 맡고 있는 이재형 호텔컨벤션학과 교수는 “웰니스레저관광 활성화를 통한 원주 경제발전과 신규 고용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