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상지대, ‘웰니스 혁신관광’ 시동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레저관광기업 기술경영지원…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상지대가 ‘원주웰니스 혁신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레저관광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원주웰니스 혁신관광 프로젝트’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대상기업들은 고용노동부와 원주시의 지원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원주시 레저관광산업 일자리 창출과 신관광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지대는 청년과 지역 관광기업이 함께하는 인력 매칭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혁신관광을 집중지원, 관광경쟁력을 높여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상지대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0일 호텔인터불고 원주, 오키드호텔, JM컴퍼니, 원주롯데관광, 천호관광, 성황림 농촌체험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원주시내 6개 강소 관광업종을 선정, 원주시가 추구하는 ▷건강·레저(웰니스) 관광업종 기업맞춤형 컨설팅 지원 ▷기업 업무환경 개선 ▷상품고급화 및 신규상품 개발 ▷맞춤형 인력매칭 등을 실시한다. 국내외 관광객의 원주시 방문을 촉진하고 대상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향상이 목적이다.

차영환 상지대 산학협력단장은 “원주웰니스 혁신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 미래 관광전문인력 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 책임을 맡고 있는 이재형 호텔컨벤션학과 교수는 “웰니스 레저관광 활성화를 통한 원주 경제발전과 신규 고용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