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 변화 이끌 영암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전남 영암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문화관광 산업구조 다변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먹거리를 창출키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11일 영암군에 따르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을 주는 문화관광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행정 절차 등을 사전 철저히 점검해 코로나19 사태 안정시기가 되면 곧바로 관광객 유치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라 군은 문화뉴딜 관광정책을 표방하며 영암만의 특색있는 관광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국내관광을 중심으로 한 자연친화적인 관광을 선호하며 개방형 관광지에서 힐링과 건강을 보장할 수 있는 관광지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립공원 월출산을 비롯한 오픈 공간 관광지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영암은 최적의 여행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먼저 월출산국립공원과 기찬묏길 등 기존 관광자원 재조명을 통해 비대면 관광 수요에 부응키로 했다. 월출산 스테이션-F 조성으로 기(氣)타워, 천황 기(氣)스테이션 등 체류형 거점관광지와 짚라인, 모노레일, 트리탑데크, 열기구 체험장 등 조성으로 개방된 공간에서 건강과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충할 방침이다.
 
또 월출산 100리 둘레길 생태경관 조성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숲속 웰니스 기스테이션 도입과 힐링과 명상의 야생화 테마길, 월출산 달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달빛 포토존 등 비대면 힐링 공간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을 통해 기찬랜드에서 대동제, 용암사지와 마애여래좌상을 연결하는 총연장 5㎞ 최단 코스 탐방로 개통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이 지나지 않았던 길, 잠들어 있던 이야기들이 깨어난다’는 매력적인 7개 스토리를 선보인다.
 
영암=한승하 기자 hsh6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