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수성구 '온라인 웰니스 여행' 의료관광 입지 넓혀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일본 현지 한방차 테라피 체험 전달… ‘온라인 한방차 테라피 여행’ 호응
참가자 40명에 재료 키트 미리 배송…건강 여행 코스·체질 따른 차 추천도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5일 제3회 수성구 온라인 웰니스 여행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온라인 한방차 테라피 여행'을 개최해 일본 현지의 한방차 테라피 체험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온라인 여행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됐다. 일본 현지에서 한방차 테라피스트(메디컬수성서포터즈) 우메다 에미코 씨와 수성구 태을양생한의원이 진행자로 참여했다.

여행의 전반부에는 우메다 씨가 수성구 한방여행, 건강해지는 여행 코스 등을 소개했고, 후반부에는 태을양생한의원이 체질에 따른 한방차 추천 및 한방차 테라피 체험을 선보였다.

수성구는 해당 온라인 여행을 개최하기에 앞서 지난 8월 12일 우메다 에미코 SNS 계정 및 오사카 한일교류협회의 홍보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았다.

또한 최종 참가자 40명에게 5, 6가지 한방차 재료 및 족욕 재료가 든 체험 키트를 미리 배송·전달하는 등 온라인 한방차 테라피 체험의 생생한 전달과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 준비를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수성구를 방문하지 못한 일본 관광객들에게 실시간 수성구의 한방, 웰니스 체험을 제공하고, 향후 의료관광 체험을 위한 수성구 방문으로 실질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와도 다채로운 주제의 온라인 여행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정 기자 lyj@imaeil.com

출처: 매일신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