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니스관광 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제주대-제주관광공사, 웰니스관광 프로젝트 발대식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작성자,작성일 정보 제공
제주대-제주관광공사, 웰니스관광 프로젝트 발대식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내용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철웅)과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29일 인문대학 1호관에서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웰니스관광 프로젝트’ 발대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 앞서 지난 2월 제주관광공사와 도내·외 23개 기관 및 단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주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거버넌스 구축 및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바 있다.

제주대는 웰니스관광산업분야의 우수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대학 내 6개 단과대에서 7개 학과(전공)가 참여하는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8개 팀을 구성했다.

캡스톤디자인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기업, 지역사회 등 현장에서 접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 설계, 결과물 제작까지 직접 수행하는 창의적 종합설계 프로그램이다. 특히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팀은 지역의 기관이나 지역 주민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팀이다.

제주대 LINC+사업단은 “웰니스관광 프로젝트 팀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활동을 제주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지원하고 성과를 공유·확산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시사종합신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