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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 강원, 강원 명소 집중발굴…웰니스관광 1번지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를 연계한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 '헬로(Hello)! 강원'이 2016년부터 6년 연속 지자체 관광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헬로! 강원' 브랜드는 2016년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공동 사업에서 출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 상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헬로! 평창' 브랜드로 시작, 올림픽 이후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헬로! 강원'으로 확대됐다.

특히 10+2선 테마 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 자원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10+2선 테마는 동해안 낭만로드, 헬로평창 올림픽로드, DMZ평화로드, 한류로드, 글로벌 페스티벌 로드, 웰니스로드, 축제로드, 열차로드, 정.태.영.삼.로드, 템플로드를 비롯해 골목로드, 먹방로드로 구성돼 다양한 명소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는 코로나19로 국제관광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인기 유투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주력해 안전하고 건강한 강원관광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관광소비자의 트랜드에 부합하는 웰니스 테마에 주력,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발표한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 7개소 중 2개소(정선 로미지안가든,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가 선정, 전국 총 51개소 중 강원도가 8개소로 전국 최대 웰니스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 웰니스 관광의 대표 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이창우 관광마케팅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 시장이 백신을 계기로 다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가운데 글로컬 브랜드 '헬로! 강원'이 6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변화된 관광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홍보·마케팅으로 강원도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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