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교육(일반인)
Chungbuk Medical Tourism Registration Agency

치유 교육(일반인)

웰니스관광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정보 제공
동구, 관광약자 위한 '동구 온 관광택시' 운영 (22.6.1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충청신문=대전] 우혜인 기자 = 대전 동구는 오는 20일부터 '동구 온 관광택시'를 본격 운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동구 온 관광택시'는 택시기사가 문화해설사가 돼 장애인·임산부·노인·유아 등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관광약자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하는 '공정관광 유니버셜 관광택시'로 동반 이용객을 포함해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하다.

구는 단기 여행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지역 명소를 자율적으로 찾아다니는 최근 관광 트렌드에 따라 이를 반영해 관광택시 운영을 기획했다.

구는 관광택시 6대를 상시 운영하며 13일부터 네이버 예약과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고 관광약자와 동반 이용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탑승해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다.

이용료는 3시간 기준 3만 원으로 장애인과 임산부는 20%를 더 할인받아 2만 4000원에 이용 할 수 있으며 문화누리카드로 관광택시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다.

여행코스는 ▲웰니스코스 ▲재미코스 ▲꼬꼬맛코스 ▲자율코스 등 동구 8경과 맛집을 방문하는 4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그 외에 희망하는 관광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황운서 관광문화체육과장은 "코로나19로 개별, 소규모 여행의 주목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맞춰 관광약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제공할 것이며 관광약자를 비롯한 누구에게나 편리한 관광도시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출처 : 충청신문(http://www.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일